Point Guard | 포가 http://blog.naver.com/rap1324/60053457513 2. Second Impact - Dream Team 2 (1994' World Championship)
충격적인 마이클 조던의 은퇴 직후에 찾아온 1994년 세계 농구 선수권 대회. 다만 다른 점은, 원조 드림팀 멤버들이 그야말로 "꿈의 멤버" 들의 모임이었다면 아마도 바르셀로나 올림픽을 통해 드림팀이 갖는 홍보효과가 어느 정도인지 체감한 직후인데다가, 조던의 갑작스러운 은퇴까지 겹치면서 젊고 다이나믹한 선수들을 출전시킴으로하여 조던의 뒤를 이을 수 있는 수퍼 스타들을 전 세계 농구팬들에게 공개하려 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실제로 원조 드림팀의 평균 연령이 최전성기급 위력을 발휘할 수 있었던 약 29살이었던 것에 반해 그 외에 특징으로는 한 편, 이번 팀에서도 아이재이아 토마스의 선발에 대한 일화가 있는데 그럼 그들의 로스터를 살펴보자 (출처 : http://www.usabasketball.com) 확실히 원조 드림팀에 비해 어딘지 허전한 느낌을 지울 수 없는 라인업이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레지 밀러의 등장이다. 그들은 당연스럽게도 8연승을 기록하며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그들의 경기 결과를 간단히 살펴보자. USA 115 : Spain 100 (+15) FINAL ROUND USA 130 : Australia 74 (+56) 선배들에 비해 안정적이고 세련된 느낌은 덜했지만 특히 앞서 언급했던 어린 포스트 플레이어들의 파괴력과 놀라운 덩크슛을 폭발시킨 후에, 과격하고 다소 매너없는 세레모니를 펼쳐서 문제시 되기도 했지만 이번 대표팀은 드림팀 결성 이 후 최초의 두자릿수 득점을 올린 팀인 동시에 다음은 그들의 스탯을 정리한 것이다.
경기당 27개 이상의 3점슛을 시도하면서도 46.4% 의 성공률을 기록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개인적으로 '드림팀' 이라는 호칭은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대표팀과 1994년에 결성된 이들은 분명 'Dream' 이라는 단어를 쓰기에는 어딘지 개운치 않은 느낌이다.
돌아온 Dream Team 의 Second Impact
레지 밀러의 첫번째 드림팀 승선
샤킬 오닐 알론조 모닝 숀 캠프 데릭 콜먼 래리존슨
비록 어딘지 아쉬운 멤버들이었지만 대회 우승을 차지하기엔 충분한 전력이었다. '스포츠 > 농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