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에서 발췌. 

1.     우리의 주된 임무는 멀리 있어 잘 보이지 않는 것을 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당장 눈앞에 또렷이 보이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다.

 

2.     내일 일을 위하여 생각하지 말라

 

3.     행복하도다홀로 행복 하도다오늘을 자신의 것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굳센 마음으로 이렇게 말 할 수 있는 사람. “ 내일이여 최악을 행하라나는 오늘을 살 것이다

 

4.     오늘은 결코 다시 살 수 없음을 생각하라.

 

5.     변하는 않는다는 것을 제외하고 모든 것은 변한다.

 

6.     오리 모두는 창 밖에 피어나는 장미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대신지평선 넘어 어딘가에 있는 마법의 장미 정원만을 꿈꾸고 있다.

 

7.     기꺼이 인정하라. 기꺼이 사실을 인정하라왜냐하면 어떤 재난이건 그 결과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이미 일어난 일을 인정하는 것이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8.     너무 바쁩니다걱정할 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습니다.

 

9.     바쁘게 움직여라걱정하는 사람이 절망에 빠지지 않으려면 행동에 몰두해야 한다.

 

10.   인생은 사소한 일에 신경 쓰기에는 너무 짧다.

 

11.   평균의 법칙을 보았을 때 내가 걱정하는 일이 실제로 일어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가?

 

12.   바꾸지 못할 것을 받아들이는 평정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는 용기그리고 이들을 분별 할 수 있는 지혜.

 

13.   걱정에 손절매(損切賣)하라한가지 일에 어느 정도 걱정을 해야 하는지 결정하고그 이상은 걱정하지 말라.

 

14.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 진다(our life is what our thoughts make it)

 

15.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당신이 아니라당신의 생각그게 당신이다(you’re not what you think you are, but what you think, you are)

 

16.   대다수 사람들은 자신이 행복하다고 하는 만큼 행복하다.;

 

17.   적의를 불태우지 말라네기 먼저 그으릴 테니.

 

18.   당신은 세상에서 둘도 없는 사람임을 명심하라.

 

19.   운명이 신 레몬을 건네면레모네이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라.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