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영작 검사 사이트를 소개한다. 


1. OnlineCorrection (http://www.onlinecorrection.com/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영작 검사 사이트. 

온라인 영작 검사 사이트로 상당히 유명하다. 쉽게 잘못된 문법이나 문장을 색깔로 표시해 주고, 잘못된 이유와 올바른 표현에 대한 제안까지 제공해 준다. 자동으로 올바른 표현으로 바꾸고 싶으면 하단의 AutoCorrect 를 체크하면 된다. 영어 뿐만 아니라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등 타 언어 검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2. NounPlu (https://www.nounplus.net/

온라인 문법 검사 사이트로, 이 사이트의 특징은 원문과 수정된 부분을 나란히 같이 표시해 준다는 것이다. 잘못된 부분이 다른 색깔로 표시되어 쉽게 틀린 부분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단점으로는 OnlineCorrection 보다 번역 속도가 느리다는 점이며, OnlineCorrection 과 달리 틀린 부분에 대한 설명도 없다. 



3. 언어과학 (http://www.eoneo.co.kr/sites/lab/main.do#popup)

국내에서 제작된 사이트인데, 이 사이트를 추천하는 글이 많으나 직접 써보니 위의 두곳에 비해 여러모로 불편하다. 

우선 번역 가능한 문장 길이에 제한이 있고, 번역 속도도 매우 느리다. 더구나 하루에 3000 회의 무료번역을 제공한다고 되어 있는데, 이 3000 회가 전체 사용자 기준으로 3000 회이다. 굳이 이런 제약을 걸어놓은 이유는 아마도 트래픽 때문일 것으로 추정된다. (... )

결론은 비추천 


그 외에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거나 유료 사이트 등은 배제했다. 쓸만한 무료 사이트가 있는 상황에서 굳이 유료 사이트를 쓸 이유는 없을 것 같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1. Hh 2018.11.17 1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해요

이름 암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