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쓰는 팁

가쉽 2019. 12. 8. 17:04

1. 쓸데없는 "제가, 저는" 이런 말은 다 빼자. 이거 안써도 심사위원은 님 얘기인거 다 알고 있다.

이거만 빼도 자소서 절반이 줄어든다. 

2. 저는 ~~ 합니다. 에서 ~~ 하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를 적자. 

ex) 저는 성실합니다. X  (왜 성실한지 구체적인 예시를 들면 좋다)

ex) 저는 개근상을 받았고, 약속에 늦어본 적이 없는 성실한 사람입니다. 

3. 결론을 가장 앞에 적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중복없이 써 보자 

이것만 지켜도 반은 간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