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헬조선 - 지옥불반도" 지도.

출생때부터 "똥수저 - 흙수저 - 동수저 - 은수저 - 금수저" 로 사회 계층이 정해져 있고 헬게이트(출생) 을 지나게 되면 노예로서의 삶이 기다리고 있다. 잘하면 문과/이과를 선택해서 대기업 성채에 입성도 가능하나 그곳에 도착하기 까지 많은 이들이 "노예 전초지" 에서 탈락한다.

일부는 "공무원 거점" 에 들어가는 것을 꿈꾸나 공시에 실패한 많은 이들은 "백수의 웅덩이" 에서 좌절한다.

어쨌거나 이들의 최종 테크는 "치킨 사원" 혹은 "탑골 공원" 이며 연 200 만명이 망한다는 "자영업 소굴" 로 뛰어드는 이들도 일부 있다.

헬조선은... 

- 죄지은 자들이 천국에 살고, 죄짓지 않은 자들이 지옥에서 기어다니는 국가. 

- 어쨌든 괴로우나 즐거우나 나라 사랑해야 하는 국가.

-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 하는 국가. 

- 젊은이들이 아프면 청춘이 되는 국가.- 평범하게 살고싶다는 욕심 부리면 안되는 국가.

- 열쩡과 노오력 두 단어로 모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국가.

- 사회가 잘못되서 취업을 못해도 개개인의 노오력이 부족해서 취업이 안되는거라 말하는 국가. 

- 의무는 산더미인데 권리는 거의 없는 국가. - 나이가 벼슬인 국가.



OECD 37개 국가중 삶의 질 지수가 27위로 전년 비 2계단 더 떨어졌는데, OECD 국가 중 교통사고 1위, 자살율 1위, 이혼율 1위, 비정규직 비율 1위 등 각종 안좋은 수치로는 세계 1등인 나라가 헬조선이다. 링크: OECD 1위 50관왕!!

헬조선 포탈(hellkorea.com) 의 배너에는 아래와 같이 써 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