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시 코드를 작성 한 뒤, 프로그램을 실행 해 오류를 확인하는‘디버깅’과정을 하게 되는데, Visual Studio에서는 Ctrl + F5키를 눌러 “디버깅 하지 않고 시작(Start without debugging)”을 할 수 있다.

이 경우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서 콘솔 창에서 프로그램의 결과를 볼 수 있다. 그런데 보통은 프로그램이 실행 후 자동 종료되면서 이 콘솔 창이 사라지면 결과를 확인할 수 없다. 과거 VC 6.0 등에서는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종료되기 전에 멈추었는데, 최근 버전에서는 콘솔 모드로 실행시 자동으로 실행 후 창이 닫힌다.

그래서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종료 직전에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멈추어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에 system(“pause”)를 추가해 주면 된다.

#include <stdio.h>

int main() { 
    //작성한 코드
    system("pause");
    return 0;
}

이제 프로그램 실행 후에도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 라는 메시지와 함께 결과를 확인한 후에 콘솔창을 닫을 수 있게 된다.


혹은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속성을 바꿔도 된다.


메뉴의 [프로젝트(Project)] – ['프로젝트 이름' 속성(Properties)]으로 들어갑니다.


[구성 속성(Configuration Properties)] – [링커(Linker)]에서 [시스템(System)]을 선택 후, [하위 시스템(Subsystem)]에서 콘솔 Console (/SUBSYSTEM:CONSOLE)을 선택한다.


이제 Ctrl + F5를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종료 후 창이 사라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