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핑을 하다 보면 웹 페이지의 내용들 중에서 복사를 하거나 퍼가고 싶은 내용들이 있다. 그러나 요새는 저작권이나 보안 이슈로 인해 우클릭이 아예 금지되어 있거나 드래그가 금지되어 있는 웹 페이지들이 많다. 이렇게 우클릭이나 드래그가 막힌 웹사이트의 내용을 복사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구글 크롬(Chrome) 을 설치하자. 설치가 이미 되어 있는 경우에는 크롬을 실행하면 된다.

크롬의 메뉴에서 우클릭 금지를 해제 혹은 복사 금지를 해제하기 위해서 크롬에서 설정을 바꾸어 주면 된다. 크롬 우상단의 "메뉴" 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설정 메뉴를 들어간 후에, "컨텐츠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이제 컨텐츠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등장하는 팝업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 안함" 을 선택한다. 혹은 우클릭, 드래그 등이 막혀서 복사가 되지 않는 웹 페이지의 주소만을 "예외 관리" 를 선택해서 입력하는 방법도 있으나, 여기에서는 간단하게, "모든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 안함" 을 선택해서 필요한 내용을 복사한 후에 다시 이 설정을 원래대로 원복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이제 해당 웹사이트에서 마음껏 우클릭이나 드래그를 통해서 내용을 복사해 갈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자바스크립트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웹 페이지의 일부 기능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다. 퍼가기를 한 후에는 설정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자.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