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 내가 무슨 보험에 가입했는지 기억도 안나고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가끔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조회해 보고 싶은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보험 가입내역을 확안하기 위해서는 손해보험협회 사이트로 가야 한다.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 www.knia.or.kr


사이트에 들어가면 생존자 및 사망자 보험가입내역조회, 휴면계좌 통합 조회 등을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모집종사자의 경력조회, 말소신청, 설계사 시험 등의 정보도 조회가 가능하며, 자동차 사고 시의 과실비율 인정 기준 등의 다양한 보험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위와 같이 손해보험 협회 홈페이지를 찾아 가면, 첫번째 메인 메뉴에 "보험가입내역조회" 메뉴가 보인다. 이곳에서 인터넷 신청을 통해서 손쉽게 보험 가입내역을 조회해 볼 수 있다.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나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한 이후에는 인터넷으로 조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결과 확인은 신청일 다음날 오후부터 조회가 가능하며, 신청 후 3개월간은 내용확인이 계속 가능하다.


인터넷 신청을 위해서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 등의 개인정보 입력을 해야 한다. 그리고 공인인증, 휴대폰인증, I-Pin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마무리하셔야 하구요. 정보 활용동의 하신 후 신청내용 확인하시면 신청이 완료된다.




공인인증 / 휴대폰인증 / i-PIN 인증 중 개인 인증방법을 선택하자





정보 활용에 동의한다고 간단하게 체크를 하고 나면, 




다음날 조회가 가능하다는 안내가 나온다.



사망자 보험가입내역을 조회 하려면 협회방문해야 한다. 손해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 등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방문신청은 오전 9시 ~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 ~ 오후 5시 30분에 가능하며, 토,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된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