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케미칼은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화학업종 평균비 장기적으로 매우 저평가된 주식이면서도, 최근 4년간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우량 종목이다. 

개인적으로 "업종 평균비 저평가된 PER 과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속증가하는 종목" 을 투자종목으로 꼽는데, 이 조건에 잘 들어맞는다. 


 - 롯데케미칼 실적분석

더구나 주가는 연중 최저치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매집을 하기 위해 관심종목에 등록해 두었다. 


다만 이 종목은 전통적으로 높은 배당성향 때문인지 방어주로 분류되는 것으로 보인다. 주가는 박스권을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급등이나 급락이 나오지 않고 있으니 박스권 하단에서 매수하여 박스권 상단에서 적당한 수익률에 파는 매수전략을 구사하고자 한다. 


 - 롯데케미칼 차트

현재 5일선은 20일선 아래 위치해 있다. 6월 22일 52주 신저가를 기록한 이후 기술적 반등으로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데, 33만원 선을 바닥으로 확인했으니 35만원 선인 지금 시점은 매수했을 때 무릎 근처로 판단된다. 

지난 1년간의 주가를 볼때 박스권은 35만원 ~ 40만원 선을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다만 본격적인 상승추이가 언제 나타날지는 모르는 상황이므로 분할 매수로 보수적으로 접근하기로 했다. 

최근의 불안한 KOSPI 시장을 감안하여, 우선 소량을 매입한 후 10% 정도 목표수익률을 갖고 매집을 시작하려고 한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