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의 의견은 8번이 가장 어렵다 ㅋㅋ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1. 올해 개봉된 한국 영화 중 8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한 작품 2편의 제목은?


2. 마룬 5의 보컬이자 최근 아트버스터 열풍의 중심인 영화 에도 출현한 이 사람의 이름은?


3. 관찰형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시초가 된 이 프로그램의 제목은 영국소설가 조지 오웰의 소설 <1984년>에서 유래하였다. 1999년 네덜란드에서 처음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4. 최근 화제가 된 ( )는/은 일종의 사회 운동으로, ( )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기부금을 내는 릴레이를 펼치는 것이다. (중략) 지목을 받으면 ( )시간 내에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치료연구를 위한 기부금을 낸다.


5.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미디어 학자로 꼽히는 ( )는/은 대표저서 <미디어의 이해 : 인간의 확장>에서 "의복은 피부의 연장이며, 바퀴는 발의 연장이고, 책은 눈의 연장이며, 전기는 중추신경의 연장이다. 매체는 우리의 지각작용에 독측한 비율을 가져온다. 이런 비율이 바뀌면 사람도 변화한다." 라고 말한 바 있다. (중략) 구글 글래스, 갤럭시 기어, 최근 발표된 애플워치 등 신체의 일부처럼 항상 착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 )의 등장이 대표적인 예이다.


6. ( )는/은 1997년 DVD대여사업으로 시작해 인터넷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는 회원제 주문형 비디오 웹사이트로 진화한 회사이다.최근에는 케빈 스페이시가 출연하고 에미상을 수상한 드라마 시리즈 ( )를/을 비롯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까지 나서며 혁신적인 미디어기업의 대표주자로 꼽히고 있다.


7. 급성 열성감염을 일으키는 이 바이러스는 갑작스러운 두통과 근육통, 발열을 통반하며 전신무력감, 저혈압, 전신성 출혈로 진행되어 시망률이 약 60%에 이른다.(중략) 전세계를 공포에 떨게 하고 있는 이 바이러스는?


8. 아이돌그룹 EXO는 EXO-K와 EXO-M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중략) EXO-K 멤버들의 이름은? (모두 쓰시오)


9. 독일 출신의 신임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의 이름은?


- 다음 각 문항에 대하여 2줄 내외로 약술하시오.


10. 고노담화


11. 바이럴마케팅(viral marketing)


12. 후크(hook) 송


13. 대체휴일제도


14. 글램핑(glamping)


15. 사이클링 히트(cycling hit)


16. 6자회담


17. 컨트롤비트


18. UHD TV


19. 블랙베리증후군


20. 리즈시절


21. 타임 슬라이스(time slice)


22. 드림캐쳐


23. 잊혀질 권리


24. NPC(온라인게임용어)


25. 캐스팅보트(casting vo트)


26. 엘 클라시코(El Clasico)


27. 인터벌 트레이닝(interval training)


28. 소셜커머스


29. 크롬캐스트


30. 2014년을 맞이하여 교수신문에서 선정했던 올해의 사자성어 轉迷開悟의 음과 뜻은?


작문 시험


당신이 셰어하우스에서 제시된 3명 중 1명과 함께 한 방에서 생활하게 되었다. 이 사람들 중 한명을 골라 만남부터 이별까지의 과정을 자유롭게 쓰시오.


제시된 인물 : 엘사(겨울왕국), 이순신, 도민준(별그대)

AND